호치민에서 껀저 원숭이 섬 투어 다녀오기 - 호치민 여행중 일일 투어로 다녀오기 좋은 곳 [껀저 섬 투어]

호치민 껀저 원숭이섬 

 

베트남 호치민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투어가 있습니다. 

바로 원숭이 섬이라고도 불리는 껀저 섬 투어인데요, 

지도상으로는 같은 호치민이라고 하지만 시내 중심부와는 거리가 약간 있습니다.

 

껀저섬에는 원숭이들 뿐만 아니라 유네스코에 등재된 맹그로브 숲과 정글도 만날 수 있고, 

야생에서 길러졌지만 사람들에게 큰 경계심은 없는 많은 원숭이들도 볼 수 있습니다.

 

껀저 섬 맹그로브 숲은 베트남 전쟁 당시 폭격과 고엽제 살포로 인해 대부분이 소실되었으나

종전 이후 베트남 정부의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이 시작됐고 베트남 정부와 주민들의 엄청난 노력으로

과거의 맹그로브 숲을 거의 회복하였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보시면 정말 자연이라는 단어 그 자체에 가까운 

정글, 밀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섬은 현재 유네스코 생태 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껀저섬 투어 가격, 예약 방법

 가격은 549,000동으로 국내에서 예약하고 오는게 아니라 대부분 와서 직접 투어 예약을 하십니다.
동서양 관광객들 대부분이 '신투어리스트'라는 업체에서 예약하고 제일 유명한 업체입니다.  

 

신투어리스트 업체에서 예약을 하고 나면 트래블 바우처(Travel voucher)라고 적힌 영수증 (티켓)을 주는데 

버리지마시고 꼭 지참하고 계셨다가 투어 당일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도 가능하고 현지 다른 투어사를 통해 예약도 가능합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온다면 편하겠지만 여행중 날씨가 급격하게 바뀌거나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 일정을 바꿔야 하는 일도 

종종 있기에 현지에서 직접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에서 예약하는 경우 약 36,000원 정도에 가능합니다. 

현지에서 예약하는 경우 549,000동 //

여행사마다 다르지만 약 55만동에서 70만동 (한화 약 3~4만원)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이나 현지나 크게 가격 차이가 없고 현지에서 투어 예약을 하는게 크게 어렵지 않으니 현지에서 투어 일정을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껀저섬 투어 과정, 내용

투어 시간마다 다르겠지만 07:30분 신투어리스트 업체에 모여 버스를 타고 Binh Khanh 선착장으로 이동합니다. 

버스를 탄 상태로 배를 타고 들어가는데요,

버스에서 쭉 앉아있는게 아니라 탑승객 확인 후 내려서 페리 내부에서 앉아서 가니 이동하면서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이동시간은 그렇게 길지 않고 강변을 지나가는거라 멀미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거같습니다. 

도착 후 다시 버스를 타고 원숭이 서식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출처 Klook

껀저 섬에 도착하면 맹그로브 숲 사이를 지르는 스피드보트, 베트남 전쟁 당시 모습을 구현한 모습과 

대부분 껀저섬의 방문 목적인 원숭이 서식처를 둘러보고 해산물 시장에서 식사 후 호치민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야생 악어 서식치도 있어서 야생 악어도 볼 수 있습니다

껀저 스피트 보트
월남전 당시 군인들의 생활상

 

원숭이 서식지에서는 안경, 카메라, 지갑, 주머니 소지품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투어 중 여행객들의 소지품이 털리는걸 계속 보실 수 있는데 자칫 지갑을 털리거나 예비용 안경이 없는 상태에서 

안경을 털리게되면 굉장히 곤란해지니 미리 렌즈를 끼시거나 안경이나 지갑 등 개인 소지품 관리에 특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선글라스 포함)

 


이렇게 투어를 끝내고 돌아오면 오후 4~5시쯤 됩니다. 

투어 중에 정말 특이한 현지 음식들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도전해보기 무서워서 도전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길거리 음식은 호치민 시내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반짯느엉 등 많이 있었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들도 많았습니다. 

 

껀저섬 투어 TIP.

1. 모자, 썬글라스, 안경, 악세사리, 핸드폰, 가방 등등

손에 들고있거나 몸에 있는거 전부 털릴 위험이 있습니다.

원숭이들이 사람한테 경계심이 전혀 없기에 털리지 않게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이드가 과자로 유인해서 털린 물건을 다시 찾아오기도 하지만 못찾는 경우도 많고 

찾아도 이미 훼손된 경우가 많습니다. 

 

2. 미리 음료수나 간식 같은거 사갈 필요 없습니다. 

잔돈만 챙겨가셔서 음료수나 원숭이 간식 같은거 사시면 됩니다. 

 

3. 가이드 팁은 필수는 아닙니다.

가이드가 중간중간 설명을 잘해주거나 매너 있는 가이드라면 

약간 챙겨주시는 것도 좋겠지만 의무는 아니니 투어 만족도에 따라 챙겨주시면 됩니다!! 

 

4. 모기, 날벌레들이 많으니 벌레 기피제 꼭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스피드 보트도 타고 섬을 투어하다보면 모기, 날벌레들이 굉장히 달라붙고 모기 물리기도 엄청 물리니

벌레 퇴치제, 모기 기피제 꼭 챙기셔서 미리 바르시고 중간 중간 신경써서 발라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외선 어마어마하니 썬스틱,썬크림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5. 복장은 최대한 편하게, 슬리퍼 X

보트를 타다보면 물이 조금 튀면서 옷이 젖는 경우도 있고 섬 투어 하다보면 진흙도 뭍게 되는데

긴 옷은 잘 마르지도 않고 더 찝찝하니 비추천합니다. 슬리퍼는 위험하니 운동화 추천드립니다!